[블로그]세컨하우스 가드닝 필수템 이케아 릴호스 후기

2024-03-13
조회수 198



자연과 도시를 모두 누리는 듀얼라이프를 즐길 때 빠질 수 없는 것! 많은 분들이 꿈꾸는 바로 "가드닝 생활" 이죠.

마당 한켠에 자리 잡은 식물들에 직접 물을 주며 가꾸는 재미는 퍼스트하우스에선 누리긴 어려운데요. 

오늘은 세컨하우스 가드너라면 꼭 알아야 하는 필수템, 릴호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세컨하우스 가드닝 필수템 릴호스, 왜 필수일까?

마당에 있는 예쁜 식물들에게 물을 주려면 긴 호스가 필요하죠. 하지만 그냥 일반 호스를 사용하면 땅에 호스가 끌리면서 쉽게 지저분해지고 심지어 호스끼리 꼬이기도 하는데요. 사용하려하면 꼬여있는 호스에 애를 먹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너저분하게 바닥에 늘어져 있는게 보기에도 좋지 않죠.

그럴때 필요한 게 바로 릴호스인데요.

말 그래도 릴(reel)에 호스가 감겨 있어 필요한 만큼만 당겨서 사용하고, 쓰지 않을 때는 호스를 케이스 안에 돌돌 말아서 보관할 수 있어 깔끔하고 간편해요. 

세컨하우스 가드닝 생활의 선택이 아닌 필수템인 이유가 있죠?


릴호스 제품 추천 & 내돈내산 후기

마이세컨플레이스는 30m 길이의 'TAKAGI 오로라 복시' 릴호스 제품을 직접 구매해 사용하고 있어요. 그 생생한 후기를 공유해볼게요.

선택기준

첫째도 튼튼, 둘째도 튼튼! 야외에서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디자인보다는 내구성을 중심으로 선택했어요. TAKAGI(타카기)는 60년간 이미 검증된 브랜드인만큼 2년 a/s가 가능하기도 하고 혹시 고장나더라도 수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죠.


실사용 후기

조립난이도 ★ (아주 쉬움)

수전만 있다면 나머지 부속은 모두 함께 배송돼요. 연결 부속도 거의 조립된 상태로 오기 때문에 처음 써봐도 전혀 걱정할 필요 없답니다.


사용성 ★★★★★ (아주 좋음)

그립 노즐을 비롯한 모든 부속품은 별도로 구매해서 연결하면 다양하게 활용도 가능해요. 또한 한 손으로 들어 옮기기도 좋아서 마당 이곳 저곳에서 사용하고 있어요.


디자인 ☆ (아쉬움)

디자인만 놓고 보면 사실 모던하다거나 심플한 디자인은 아니에요. 하지만 기능에 충실한 정직하고 실용적인 제품이랍니다!


사용할 때 꿀팁!

1. 기존 수도꼭지 용도도 살리고 싶다면 '2구 수전'이 필요해요. 1구는 수도꼭지로 사용하고, 1구는 릴호스에 연결하면 끝!

2. 본체를 수전에서 멀리 두려면 연결 호스 연장 작업이 필요한데요. "호스 커넥터"와 여분의 호스를 추가로 준비하세요.

3. 부동전을 비우는 겨울에는 릴호스를 창고에 보관하기!



디자인은 조금 아쉽지만, 조립 난이도가 아주 쉽고 내구성이 좋아서 전반적으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호스가 엉키지 않고 늘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컨하우스 가드닝 생활이 더 즐거워진답니다. 


더 생생한 리뷰가 궁금하다면, 마이세컨플레이스 인스타그램에서 릴호스 후기를 만나보세요!